Good bye, halcyon days...

OMO RAINBOW HHKB PBT KEYCAP SET

OMO RAINBOW HHKB PBT KEYCAP SET

* this product - https://drop.com/buy/78167
* other product - https://eriny.net/2018/12/10/hhkb-electro-capacitive-pbt-keycaps-set/
* review - http://www.kbdmania.net/xe/review/11586513

HHKB를 위한 Key cap을 쉽게 구하기는 어려운 것 같다. 그래서 매물이 뜨면 자연스레 주문하게 되는데, 마침 지난 제품( 위 link 참조 )이 사용상 부주의(?)로 인하여 2~3개가 깨져버렸다. 그 덕에 이번에 받은 제품으로 교체하게 되었다.

평가 항목에 대해 지난 제품을 기준으로 하는 평가가 주를 이룬다.

.

전체 key에 대한 Key cap 구성

이전 제품은 다양한 구성으로 제품을 구매해도 교체 불가능한 key가 존재하였으나, 이번 Key cap은 다르다. 전체를 교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적절한 Space bar의 크기와 높이

이전 제품은 Space bar의 연결부 높이가 애매하여 기존 Key cap을 사용하였으나 이번 제품의 Space bar의 크기와 높이는 매우 적절하다. 이전 제품과 달리 만족스럽다.

.

적절한 무게감

지난 제품의 무게감은 칭찬하였으나 이번 제품은 더더욱 칭찬할 만하다. ABS보다는 무겁고 지난 제품보다는 보다 가벼운 느낌이다. 이런 부분은 매우 개인적인 취향에 속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주관적일 수밖에 없으나 이전 key cap보다 만족스럽다.

.

Pastel tone

지난 제품에서도 Pastel tone 마음에 든다고 평가했다. 이 부분 또한 개인적인 취향에 속하는 부분인데, 교체 후 지난 제품과 비교하면 비교할 수록 더욱 부드러운 색감이라는 느낌이 든다. 이전 제품은 값싼 느낌이다. - 분명 지난 제품 교체 때까지만 해도 지난 제품을 칭찬했다.

.

전반적인 평가

무엇보다 모든 key cap을 교체할 수 있었음이 만족스럽고, 지난 제품에 비해 더 깔끔한 느낌이 든다. 다만 이 제품이 사용감으로 인하여 조금만 지저분해도 쉽게 표가 날 것 같아서 걱정이 앞선다.



e.riny

e.riny

I know what I know nothing.